> 전국 > 광주ㆍ전남

광주 동구 인권보장·증진위원회 위촉식

(광주=뉴스1) 김호 기자 | 2013/12/09 02:54 송고


광주 동구는 10일 오후 2시 구청에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동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위촉되는 인권위원들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권시민단체 관계자, 인권활동가, 교수, 변호사, 구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년간 인권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주요 인권정책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는 여전히 인권침해와 이유 없는 차별과 편견이 남아있다"며 "인권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 3월 인권업무 전담부서인 인권담당관을 신설했다. 또 7월 인권 기본조례를 공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imho@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경산 39.9도 '불가마더위' 내일은 태풍 '나크리' 접근
밀양37.9도 서울도 34.4도 등 올 여름 최고더위 기승…2~5일은 전국 많은 비 예상 주의 요구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31일 낮 경북 경산의 낮 최고기온이 40도에 육박하는 등 전…
“꿈은 이루지 못했으나 순리라면 ···
7·30경기 수원병(팔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의 패배와 야권 중진 지도자로 이번 재보선에서의···
'리비아 대수로 주역' 동아건설, ···
한때 시공능력평가순위 1위를 기록했고, 리비아 대수로로 글로벌 건설사 반열에 올랐던 동아건설산업···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

與 초·재선, 정성근에 오락가락한 '김무성호' 갑론…
 조해진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6월26일 오전 여의도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