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광주 동구 인권보장·증진위원회 위촉식

(광주=뉴스1) 김호 기자 | 2013.12.09 02:54:09 송고


광주 동구는 10일 오후 2시 구청에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동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위촉되는 인권위원들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권시민단체 관계자, 인권활동가, 교수, 변호사, 구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년간 인권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주요 인권정책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는 여전히 인권침해와 이유 없는 차별과 편견이 남아있다"며 "인권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 3월 인권업무 전담부서인 인권담당관을 신설했다. 또 7월 인권 기본조례를 공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imho@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故 신해철 수술' S병원 압수수색…"3일 부검 의뢰"
경찰, 의무기록 확보·병원 과실여부 검토 예정…부검결과 2주 걸려, 관계자 소환할 듯
 경찰이 지난 27일 숨진 신해철씨에 대해 장협착 수술을 한 서울 S병원을 3시간가량 압수수색했…
해경 "죄인처럼 살았다…일상으로 ···
11월1일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200일을 맞는 날이다. 그동안 해경은 수색을 통해 295명의 희생자를 수습했으나 아직 9명의 실종자···
검찰, 유병언 일가 전방위 수사…30···
    세월호 참사 200일.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이헌상 2차장검사)은 최근 유병언(사망) 전 세모그···

많이 본 기사

금태섭 "세월호法 협상서 수사권 중요 쟁점으로 만…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세월호특별법 협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