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광주 동구 인권보장·증진위원회 위촉식

(광주=뉴스1) 김호 기자 | 2013.12.09 02:54:09 송고


광주 동구는 10일 오후 2시 구청에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동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위촉되는 인권위원들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권시민단체 관계자, 인권활동가, 교수, 변호사, 구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년간 인권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주요 인권정책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는 여전히 인권침해와 이유 없는 차별과 편견이 남아있다"며 "인권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 3월 인권업무 전담부서인 인권담당관을 신설했다. 또 7월 인권 기본조례를 공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imho@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TV+인터넷+휴대폰 결합 80만원?…불법마케팅 논란
단통법으로 폰 보조금경쟁 못하자 꼼수…유선결합상품에 현금 주는 페이백광고 기승
일부 통신사 판매점에서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를 가입하고 휴대폰까지 구입하면 80만원까지 현…
[단독]학교용지부담금, 시·도교육···
정부가 학교용지부담금 부과·징수권자를 시·도지사에서 시·도교육감으로 개선하는 내용에 대···
뇌물 수사받던 물류업체 간부 2명 ···
 부산항만공사의 배후부지를 분양받으려는 물류업체들의 뇌물을 전달한 혐의로 경찰 조···

많이 본 기사

이상돈 "박근혜 정권, 이명박 정권과 '샴 쌍둥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등을 지내며 박근혜 대통령 당선에 일조했던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