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광주 동구 인권보장·증진위원회 위촉식

(광주=뉴스1) 김호 기자 | 2013.12.09 02:54:09 송고


광주 동구는 10일 오후 2시 구청에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동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위촉되는 인권위원들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권시민단체 관계자, 인권활동가, 교수, 변호사, 구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년간 인권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주요 인권정책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는 여전히 인권침해와 이유 없는 차별과 편견이 남아있다"며 "인권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 3월 인권업무 전담부서인 인권담당관을 신설했다. 또 7월 인권 기본조례를 공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게임 거부'들의 전쟁…김정주 vs 김택진 충돌 왜?
넥슨, 엔씨소프트 지분보유 목적 '경영참여'로 변경…엔씨 측 "일방적 결정 유감"
국내 게임시장의 두 공룡, 넥슨과 엔씨소프트가 정면충돌할 조짐이다. 넥슨이 엔씨소프트 지분보유…
'모친 살해 후 방화' 혐의 탈영병,···
어머니를 살해한 뒤 불까지 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탈영병이 붙잡혔다.28일 서울 도봉경찰서 ···
박태환, 도핑 양성 반응 전말은?…'···
 '마린보이' 박태환(25·인천시청)이 도핑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

많이 본 기사

"나는 아베가 아니다"…헌법개정 반대운동 확산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에 붙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