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광주 동구 인권보장·증진위원회 위촉식

(광주=뉴스1) 김호 기자 | 2013/12/09 02:54 송고


광주 동구는 10일 오후 2시 구청에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동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위촉되는 인권위원들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권시민단체 관계자, 인권활동가, 교수, 변호사, 구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년간 인권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주요 인권정책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는 여전히 인권침해와 이유 없는 차별과 편견이 남아있다"며 "인권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 3월 인권업무 전담부서인 인권담당관을 신설했다. 또 7월 인권 기본조례를 공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imho@news1.kr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유병언 유령'에 놀아난 검·경…잇단 문책 불똥…
단순변사 처리 담당 경찰서장 직위해제·수사 지휘부 감찰조사…부실 지휘 검찰도 감찰
 전남 순천에서 발견된 변사체가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22일 공식 확인되면서 지난 3개월간 유 전회장 …
태백역 열차 충돌…1명 사망·91명 ···
22일 오후 5시 51분 강원 태백시 상장동 태백소방서 앞 태백역-문곡역 사이 철길에서 제천발 서울행 O트···
朴대통령 “중견기업 금융지원 포함···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중견기업에서 우리 경제가 당면한 문제를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

與 초·재선, 정성근에 오락가락한 '김무성호' 갑…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들이 정성근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